샐러디 마케팅 성공 사례 : 샐러디는 어떻게 배달앱 인기 검색어 1위에 올랐을까?

By

배달의 민족, 쿠팡이츠, 요기요 .. 배달앱 내 경쟁이 정말 치열한 요즘. 샐러디는 어떻게 배달앱 인기 검색어 1위에 오를 수 있었을까 궁금하지 않으세요? 샐러디 오세덕 이사님께 샐러디 마케팅 성공 사례, 구체적으로 들어보세요.

Q1.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샐러디의 오세덕 브랜드총괄이사입니다.

Q2. 샐러디는 어떤 기업인가요?

샐러디는 전국 30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대한민국 1위 샐러드 프랜차이즈입니다.

Q3. 원포인트를 이용하기 전 어떠한 어려움을 겪으셨나요?

이전에 디지털 마케팅을 위해 대행사를 활용했었는데 성과나 업무 프로세스 측면에서 많이 신경 써주지 않는 느낌을 받았어요. 저희가 오프라인 중심의 사업이다 보니 기업 규모에 비해 온라인 광고 예산이 적은 편인데요. 대행사에 물어보니 이 정도 예산으로는 많은 리소스 투입이 현실적으로 어렵다는 답변을 들었어요. 아쉬웠지만 한편으로는 이해가 가기도 했어요.

샐러디 마케팅 성공 사례 : 샐러디는 어떻게 배달앱 인기 검색어 1위에 올랐을까?

Q4. 어떠한 목적으로 원포인트 이용을 결정하셨나요?

내부에 대행사 출신의 전문가가 없어서 대행사를 관리하기 위한 목적으로 원포인트 이용을 결정했어요. 실무를 담당하는 역할이 아니다 보니 파트타임으로 충분했고, 프로젝트성이라 정규직을 채용할 필요도 없었어요. 원포인트의 전문가를 ‘필요한 만큼만’ 고용할 수 있는 특성이 저희의 니즈와 딱 맞았어요. 근데 잘하는 전문가라고 하니 더더욱 이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었어요.

Q5. 원포인트 전문가와 어떤 방식으로 일하시나요?

저희는 현재 원포인트 전문가 2명과 함께하고 있는데요. 대규모 ATL 광고 제작을 위한 대형 광고대행사 출신의 전문가, 광고 소재의 디지털 마케팅을 위한 퍼포먼스 전문가와 일하고 있어요. 우선 광고 전문가의 경우 대행사 선정부터 릴리즈까지 전 프로세스에서 도움을 주셨어요. 광고 대행사와의 커뮤니케이션을 중간에서 도와주시고, 대행사의 제안 결과물에 대해서도 피드백을 많이 주셨어요. 퍼포먼스 마케팅 전문가의 경우, 처음에는 대행사의 광고 전략과 현황에 대해 피드백해 주시다가, 현재는 직접 광고 집행 도움을 주시기도 해요.

Q6. 전문가와 함께 일하신 후 샐러디 마케팅 성과에 긍정적인 변화는 있었나요?

우선, 저희가 한 번도 해본 적 없는 ‘대규모 광고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런칭했어요. 매출에 직접적으로 미친 영향의 정도를 측정하긴 어렵지만 캠페인 성공 여부를 간접적으로 추정해 볼 수 있는데요. 우선 포털 검색량이 대폭 늘었고, 배달 플랫폼 인기 검색어 순위 1~2위가 지속되고 있어요. 프랜차이즈 가맹 문의 수도 광고 릴리즈 이전보다 2배나 늘었어요. 퍼포먼스 마케팅도 성과가 대폭 개선됐어요.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상 광고 지표에 대한 내부 목표치를 달성했어요. 샐러디 마케팅을 내부 전문가 없이 에이전시에만 의존했다면 어려웠을 것 같아요.

샐러디 마케팅 성공 사례 : 샐러디는 어떻게 배달앱 인기 검색어 1위에 올랐을까?

Q7. 원포인트의 장점을 한마디로 말씀 주신다면?

“고연봉 전문가이지만 필요한 만큼만 고용하여 합리적인 비용으로 함께 일할 수 있다.”

Q8. 원포인트를 추천하신다면 어떤 기업에게 하시겠어요?

풀타임까지는 필요없거나, 프로젝트성이라 단기로 전문가가 필요한 기업에 추천할 것 같아요. 전문가의 시간당 단가가 저렴하진 않지만, 필요한 만큼만 고용하니 총비용은 합리적이거든요. 그리고 때로는 잘하는 경력직의 2시간이 주니어의 8시간보다 많은 성과를 낼 때도 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대행사 컨트롤이 어려운 기업한테도 추천해요. 관련 지식이 없으면 대행사가 잘하고 있는지 평가하기 어렵고, 그들의 포텐셜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리기 어려우니까요.

Q9. 앞으로 샐러디는 어떻게 성장하고 싶으신가요?

지방 매장 수를 늘려 수도권뿐만 아니라 전국으로 샐러디의 영향력을 확대하고 싶어요. 그치만 무엇보다 샐러디를 사랑해 주시는 분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기 위해 맛있고 건강한 제품을 지속 제공하는 데에 집중할 거예요.

5
링크드인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SMS로 공유하기
매주 발행되는 마케팅 ‘실무’ 인사이트
구독할 경우 개인정보 수집·이용광고성 정보 수신에 동의하게 됩니다.

Other Posts